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제가 평소 너무 좋아하는 양파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양파에는 칼슘, 비타민C, 철, 탄수화물, 단백질까지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혈압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너무 좋아하는 양파이지만 저도 생으로는 잘 먹지 않는데요. 이유는 입안에 냄새가 오래가고, 생으로 먹기에 맵기도 해서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양파 매운맛 빼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1] 찬물에 담가두기.
제가 제일 많이 써먹는 방법인데요. 너무 손쉬운 방법이라 저는 주로 이 방법으로 매운맛을 뺀답니다. 양파껍질을 까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두시면 매운맛이 많이 사라집니다. 정말 간단하죠? 그런데 제가 이번에 포스팅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요. 이렇게 물에 담가두면 양파의 매운맛뿐만 아니라 양파의 좋은 성분까지 같이 빠져버린다니 너무 오래 담가두시지는 마세요.
[2] 전자레인지 사용하기.
이 방법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양파 매운맛 빼기 방법인데요. 썰어놓은 양파를 소쿠리같이 구멍이 숭숭 뚫려있는 바구니에 담아 10~20분 정도 공기 중에 둡니다.
이때 가볍게 흔들거나 뒤적거려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전제레인지에 돌려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1분 정도 가열해주시면 됩니다. 양파의 황화알릴이라는 성분은 휘발성이 높아서 공기 중에 두면 어느 정도 매운맛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3] 식초를 사용하기.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식초에 담가두거나 식초에 살짝 버무려주는 방법인데요. 식초에 담가둘 때는 식초의 향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물에 희석하셔서 담가두시면 좋습니다.
[4] 직각으로 썰기.
양파의 매운맛을 빼는 데 있어서 써는 방법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양파를 자르실 때 양파의 섬유 방향(껍질을 벗겼을 때 희미한 줄무늬)으로 썰게 되면 매운맛 빼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러니 양파의 섬유 방향과 직각이 되도록 잘라주시면 매운맛이 빠지는 데 훨씬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양파 매운맛 빼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저는 이번에 양파를 물에 담가두면 양파의 좋은 영양소까지 빠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서 앞으로는 좀 다른 방법을 써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여러분들도 몸에 좋은 양파 맵지 않고 맛있게 드세요.